브랜드란?
브랜드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뒤 느끼는 고유한 인상 Ex) 애플, 삼성
- 직·간접적 경험 : 제품을 직접 사용, 광고, 마케팅 의도가 담긴 모든 것
- 고유한 인상 을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어야 함
브랜딩이란?
모두가 공감하는 고유한 인상을 남기는 과정,
결과가 아닌 과정에 해당하는 모든 활동을 지칭할 수 있다.
‘직·간접적인 경험을 만들어내는 활동’
활동 : 광고 제작, 웹사이트제작, 브랜드의 SNS 계정을 운영 등
브랜드의 일관성
브랜딩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 : 매력적인 인상 & 이를 얼마나 일관되게 유지해 나갈수 있는가
일관성을 유지하는 방법을 하나 꼽으라면
나는 주저하지 않고 ‘디테일의 지속성’ 을 강조한다.
콘텐츠 자체의 완성도를 높이는 디테일도 중요하다. 꼼꼼하게 일하는 것은 창의적인 영역에 일하는 이들에게도 놓쳐서는 안 될 요소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창작 순간의 디테일을 넘어서 자신들의 메시지를 끈질기게 끌고 갔을 때 브랜드의 힘은 더 강력해진다.
산소 같은 녀석, 브랜드 그러나 나는 초기부터 브랜딩에 대한 활동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마치 공기 중의 산소라고 보는 것이다. 눈에 보이진 않지만 없는 것은 아니며 만약 없다면 호흡할 수 없는 것처럼, 브랜딩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은 가시적 성과로 측정하기 힘든 측면이 있지만 그렇다고 제대로 구축하지 않는다면 시장에서 오래 생존하기 어렵다. 브랜딩 활동이 효과가 없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이를 측정할 능력이 없을 뿐이다. 측정할 수 없다고 필요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측정할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118p~ 120p 요약.
브랜딩은 무엇이고 브랜딩은 어떻게 하는가?
그놈의 마케팅, 그놈의 브랜딩
이.것.은 브랜드 마케터의 생존기이자 분투기
퍼스널 브랜드 시대, 당신에게는 브랜드가 있나요?
‘나’의 가치를 더하는 브랜딩 이야기
---------------------
애플의 브랜드를 보며 새삼, 그 고유한 인상과
디테일함. 그리고 지속성이란 말이 어떻게 적용지 볼 수 있는 듯.
https://www.instagram.com/apple/
728x90
반응형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해상도와 사이즈 설정(인쇄용300dpi, 웹용72dpi) (0) | 2023.01.13 |
---|---|
[Figma] 피그마 에서 지마켓 폰트 사용, 피그마 로컬 폰트 사용 방법 (0) | 2023.01.06 |
일러스트와 포토샵 가장자리, 바운딩 박스, 테두리상자, 크기조절 박스 안보일때 (0) | 2022.03.30 |
[일러스트, 포토샵]일러스트 왜곡, 둘러싸기 형태 아웃라인 따기 (0) | 2022.03.25 |
일러스트 활용 - 사진 이미지를 벡터(일러스트로) 바꾸기 + 색상 보정 (0) | 2022.03.20 |
댓글